AnywhereAnyang
시민의 생활예술로 하나되는 국내 시민참여형 대표 축제!
2022 우선멈춤 안양시민축제

2000년 첫 문을 연 안양시민축제는 20년간 시민들과 함께 하며 매년 30만여 명의 관람객이 찾는 안양시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시민이 만들고, 참여하고, 관람하는 대표적인 시민 참여형 축제이며, 시민과 사람, 그리고 시민의 생활예술(Living Arts)콘텐츠를 주제로 지역 예술인 공동체 형성과 시민 문화커뮤니티 육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안양을 춤추게 하라!’는 슬로건은 안양시민이 안양시민축제의 더 큰 비전을 위해 안양에 잠재되어 있는 Dance에 대한 열정을 발굴해 시민예술가 분들의 에너지와 역동성을 마음껏 펼치도록 독려하고자 합니다. 더 나아가 안양이 국내외 모두가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K-Dance의 성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채롭고 역동적인 공연과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안양시민축제는 안양 시민과 안양을 찾는 관람객들이 안양이라는 공간 안에서 ‘춤’과 ‘문화예술’을 매개로 화합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지역 기반 K-Dance문화예술축제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우선멈‘춤’」프로젝트란?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다시 나아가기 위한 프로젝트로, 대규모 시민의 군집 이미지를 나타내는 '축제'를 대신하여, 치유와 극복 그리고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프로젝트' 입니다.

「우선멈’춤’」의 의미

1. 다시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우선 하던 것들을 멈추고 (=사회적 거리두기)
2. 회복과 치유를 위해 희망의 춤을 추자 (=춤의 기원)